기도가 부흥을 가져옵니다!

 

미국의 대부흥사인 디 엘 무디가 시카고의 목사들과 환담을 나누던 중 교회 부흥의 비결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때 그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고 합니다. “하루에 5분씩 진실된 마음으로 깨어서 기도하는 교인 20명만 있으면 어느 교회든지 부흥할 수 있습니다.” 결국 기도가 부흥의 비결임을 밝힌 것입니다.

실제로, 초대교회 부흥의 비결이 기도에 있었습니다. 예수님이 승천하신 직후 주님을 따르던 120여명의 성도들이 다락방에 모였을 때 그들은 열흘 동안 오로지 기도에만 전념 했습니다(1:14-15).

바로 그때 그 다락방에 약속하신 성령께서 임하셨고, 그 결과 교회가 탄생하고, 복음 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베드로의 한번 설교에 하루 삼천명이 회개할 정도로 폭발적인 부흥이 일어났습니다. 물론, 하나님의 계획과 약속에 의해 일어난 사건이지만, 이 엄청난 부흥의 이면에는 전심을 다한 기도가 있었음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이 원리는 동일합니다. 참된 부흥은 기도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아무리 좋은 전략, 기발한 프로그램들을 동원해도 기도 없이는 어떤 부흥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부흥은 인간의 인위적인 노력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개인의 삶이 회복되고 치유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도가 있는 곳에 생명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닫힌 문이 열리고 새 축복의 물꼬가 터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특새를 갖는 이유입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반드시 참석해야 할 이유입니다. 기도 외에는 다른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가을 특새의 시작을 알립니다. 많은 분들이 오시길 바라고, 어느 때보다 간절한 기도의 함성이 울려 퍼지기를 바랍니다. 하나님의 응답은 이미 시작되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아직 작정한 기도의 양이 다 채워져야 합니다. 그 양이 차는 날 엄청난 응답의 역사가 주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조금 피곤하긴 하겠지만, 생활 리듬이 깨어져 약간의 불편함은 느끼겠지만, 그래도 이 한 주간을 꼭 완주하시기 바랍니다.